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태국 여행 및 동남아 여행 EXK카드~~~ 이제는 출금 이다~~
    파타야 일상생활 2020. 1. 8. 14:07

    안녕하세요~~

    파타야지킴이 입니다~~

    일전에 제가 포스팅해드렸던

    EXK 카드 다들 기억하시지요???

     

    https://yhb82.tistory.com/39

     

    태국 여행자 꼭 챙겨 오세요~~~ EXK카드... 너는 누구냐??

    안녕하세요~~~ 파타야지킴이 입니다~~~ ​ ​ 오늘은 여러분께 태국 및 동남아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웬만하면 챙기시기를 권장하는 EXK 카드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~~~ ​ ​ 많은 여행객분들이 태국을 여..

    yhb82.tistory.com

     

    태국 및 동남아를 이용하실 때~~~

    필수 중의 필수가 되어버린 카드인데요~~~

    오늘은 해당 카드를 이용해서

    태국 현지에서 바트를 인출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~~

    자~~~ 다들 가보시지요~~

     

     

    태국 전역을 돌아다니다 보시면~~~

    해당 은행을 많이 보실 거예요~~

    녹색은행~~~

    바로 카시콘뱅크 입니다.....

    이곳이 EXK 카드와 제휴가 맺어져 있는 태국 은행 이지요~~

     

     

    이런 카시콘 뱅크 외부에는~~~

    저희들도 잘 알고 있는 ATM 기기가 있습니다~~

    오늘은 여기서 돈을 뽑아 볼 건데요~~~

    이봐 이봐~~~~~

    급해 죽겠는데 언제 은행을 찾으라는 거야????

    그래서~~~~ 준비한,,.....

     

    널리 퍼져 있는 태국 7-11 앞에서

    바트 찾기~~~~~

    태국 전역에는 7-11 편의점이 널리 분포해 있습니다.

    그 앞에는 거의 대부분이 카시콘뱅크 ATM 기기가 있고요 ㅎㅎㅎ

    무조건 녹색 기기를 찾으시면 됩니다 ㅎㅎㅎ

     

     

    ATM 기기 화면과 자판 구성인데요~~~

    이제부터 순서대로 따라오시면

    쉽게 돈을 인출하실 수가 있습니다~~

     

     

    우선 보시는 것처럼~~~

    가드를 투입구에 넣어 주세요~~

     

     

    그럼 화면이 변경되는데요~~~~

    그림만 봐도 아시겠지요????

    자판 가리고 비밀번호 누르시라는 ㅎㅎㅎ

     

    비밀번호를 누르시고~~~

    우측 편에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~~~

     

     

    짠~~~ 하고 화면이 바뀌는데~~~

    뭔 말인지 도통 모르겠네요~~~

    (이거이 글씨인가???)

    이럴 땐 당황하지 마시고~~~

     

     

    언어를 우리에게 친숙(?) 한

    영어로 바꿔 주세요~~~~

    (그나마 영어가 괜찮지 유??)

     

     

    짠~~~ 하고 바뀌었습니다~~~

    여기서 5,00 / 10,000 / 20,000바트 찾으실 분들은

   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~~~

    그런데~~~~

    아니야~~~ 나는 다른 비용을 찾을 거야

    하시는 분들은~~~

    따라오시지요 ㅎㅎㅎㅎ

     

    우선~~~~

    보이시는 Cash Withdrow 버튼을 눌러 줍니다~~~

     

     

    짠~~~ 하고

    다른 비용의 금액대가 나왔지요~~~

    이 안에 원하시는 비용이 있으시면~~~

    해당 버튼 누르시면 인출~~~~~

    아니다~~~~

    아는 이것도 아니고 다른 금액을

    찾고 싶다~~~~

    머 그래도 알려 드려야겠지요~~~~

    (거참 까다로~~~~ ㅎㅎㅎㅎ)

     

     

    해당 사진 우측 제일 아래에 있는

    Key in other amounts 버튼을 눌러 주십니다~~

     

     

    다음 화면에서~~~~

    Savings / Deposit Acount 버튼을 누르시고요~~~~

    내 잔고에 있는 비용을 찾는다는 이야기입니다 ㅎㅎ

     

     

    여기서 원하시는 금액을 누르고~~~

    Accep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~~~~

    저는 15,000바트를 찾아보지요~~~~

     

     

    돈 세는 소리가 들리고~~~~

    띡 하고 돈이 나오네요 ㅎㅎㅎ

     

     

    한국처럼 영수증도 나오고요~~~

     

     

    마지막으로 카드도 나오는데요~~~

    여기서 집중해야 하는 한 가지.....

    기계에서 돈이 나오는 거는 익숙해지면 한국 ATM 기기보다

    빠르게 나옵니다~~~

    다만~~~~

    한국과는 순서가 달라서~~~

    한국은 카드 --> 영수증 --> 돈이지만

    태국은 돈 --> 영수증 --> 카드입니다~~~~

    느낌 오시나요????

    많은 분들이 돈을 받고 그냥 가버리시는 겁니다~~~

    그래서 카드 분실 사고가 많다는

    자~~~ 이걸 보신 분들은 카드

    잊어버리지 않게 두 번 이상 체크하시고요~~~

     

    자~~~ 이렇게 영수증을 보면~~~

    딱~~~~~~ 출금액만 찍힌 거 보이시나요???

    다른 카드로 돈을 찾으시면

    아래쪽에 200바트 수수료가 붙습니다~~~

    하지만~

    우리의 EXK 카드는 수수료가 면제 라는 거 ㅎㅎㅎ

    이 정도면 하나씩 만들어 오실만하지요???

   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~~~

    이렇게 하나하나 태국에 대한 정보

   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 여러분께 전달

    드리면서~~~~~

    파타야 여행상품 안내도 해드리고 있습니다~~~

    해당 글에서 좋은 정보를 얻으셨다면~~~

    여행 시 픽업이나 투어 상품은 저에게~~~~

    언제든지 여러분의 여행 동반자가 되어 드리며~~~

    일정 처음부터 끝까지 도움을 드릴 수 있는

    파타야커피숍주인장이 되겠습니다~~~~

    부담 없이 문의하세요~~~

    카카오톡 ID : yhb82

    그러면 지금까지

    파타야지킴이 이었습니다~~

     

파타야 여행의 모든것~~~